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최근 전립선염으로 고생하는 남성들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의 역할은 정자가 여성의 난자로 이동할때 정자를 보호해주는 액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 전립선염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고 치료방법을 공유 합니다.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

전립선염 증상

 

 

전립성이 부어오르고 압통이 생기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립선염이라고 느낄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전립선 암과 비대와는 다른 증상이며 일반적인 전립선염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배뇨시 통증 뜨거운 작열감
  • 밤에 자주 화장실을 감
  • 배뇨가 잘나오지 않음
  • 탁한 소변과 혈액이 나올수 있음
  • 복부 및 사타구니 허리통증
  • 음낭과 음경, 고환 부위 불편함과 통증
  • 사정시 고통스러움
  • 발한 오열 오한 및 독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남
  • 발기부전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이 있는 남성은 패혈증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러한 염증은 생명을 위협할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증상 염증성 전립선염은 정자수를 감소시켜 생식 능력에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립선염은 남성이 살아가면서 한번 정도는 위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50대 미만의 남성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문제이며, 매년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염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합니다.

 

 

전립선염
전립선염 원인

전립선염 원인

 

 

전립선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4가지 유형과 같은 종류가 있으며 보통 세균성 감염과 재발하는 세균성 감염, 무증상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1,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일반적으로 세균 균주에 의해발생하고, 감염은 비뇨기 또는 생식 기관의 다른 부분에서 퍼졌을수 있습니다.

 

2.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

급성 세균성 감염과 같은 원인을 가지고 있으며, 급성 감염에 대한 치료가 충분하지 않거나 모든 박테리아를 제거하지 못할때 재발할수 있습니다.

 

3. 만성 전립성염, 만성 골반통 증후군

이전 감염, 신경계 기능장애, 면역체계기능장애, 심리적 스트레스 또는 불규칙한 호르몬 활동등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4. 무증상 염증성 전립선염

아무른 증상이 없으며, 다른 의학적 상태의 검사를 할때 우연히 발견될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유형은 위4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자가면역질환, 골반저 근육 경련, 스트레스, 방광감염 또는 방광결석, 전립선 결석, 요로감염등의 원인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항생제
항생제

전립선염 치료방법

 

소변을 볼때 불편하거나 열을 동반하고 소변에 피가 나오는 경우 병원에 들러 꼭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립선염과 같은 경우 박테리아 감염이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항생제 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게되면 소변검사와 혈액검사, 전립선 표본검사를 할수 있는데 대부분 소변검사 만으로도 충분히 알수가 있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세요.

 

1. 감염 치료

급성 또는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이 있는 경우 항생제를 복용하고, 일반적으로 4-6주정도면 나아질수 있습니다.

 

2. 비뇨기 증상 치료

알파 차단제라고 하는 약물은 방광 경부와 전립선이 방광과 연결되는 근육 섬유를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치료방법은 통증이 있거나 배뇨 곤란과 같은 비뇨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통증 및 심리치료

통증은 진통제를 처방하여 완화 시키고, 만성통증과 관련될수 있는 스트레스 및 불안 우울증은 정신건강 관리 전문가에게서 심리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보통 병원에가서 염증이나 세균을 파악하고 의사가 처방해주는 주사 및 약을 먹으면 대부분 완화되고 나아 질수 있습니다. 부끄럽다고 병원에 가지 않고 괜찮겠지 있는것이 가장 위험한 일이며, 전립선염은 치료만 받으면 쉽게 나을수 있는 질병이라는것을 인지하시고 문제시 병원을 방문하세요.

 

이상으로 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브이맥스 울트라 효능 부작용

남성에게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혹시 브이맥스 울트라에 대한 정보는 아시나요? 아연,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망간, 판토텐산, 비타민b1, b2, b6등의 성분이 들어간 남성 활력 에너지

bluelsm.com

 

 

이만기 쏘팔메토 파워업 골드 효능

요즘 쏘팔메토 추출물과 옥타코사놀 분말이 더해진 건강보조식품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백화점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한 이만기 파워업 쏘팔메토 골드 효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

bluelsm.com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BEST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은 예나 지금이나 많은 대중에게 관심이 있습니다. 최근 영국의 조사에 따르면 30대 남성의 약 절반이 발기를 유지하거나 발기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